본문 바로가기

맛집/안산 맛집

중국요리 - 경장육사

경장육사라 하는 이름의 요리
진저로우씨? 인가하는 중국이름의 요리

지금 잠깐 살펴보니 중식 조리사자격증 따기 위해 필요한 요리인듯ㅋㅋ
조리법도 나와있는데 어렵지 않네..;;
파 채썰고 고기 볶다가 춘장 기름 1:1로 볶은다음 고기까지 볶아주는거....
왘 ...너무 간딴하쟎 ㅋㅋㅋ




두부피 같은거에 싸먹고
샹차이(고수)를 넣어먹었다
맛있음

좀 짜고 춘장의 쓴맛이 약간 있어서
왠만하면 친구와 둘이 술 마실땐 고량주 1병과 시킨 안주를 거의 동시에 소모하는데
이땐 충분히 먹은것 같음에도 불구하고 고량주 한병 비우고 나서도 안주가 잔뜩 남았다
그래서 고량주 한병더~

덕분에 취한 모습 한번도 못봤던 친구의 취한모습도 보고
내 속도 뒤집히고 ㅋㅋㅋ

고수와 두부피는 더 달라고 하면 더 주더란...





그리고 가지요리
중국식 가지 볶음 이라고 하면 아는것 같던데
이름 물어보니 소~치에즈! ... (검색해보니 안나옴)

내가 아는 가지는 저렇게 익히면 축축하고 그런데
신기하게도 축축하지 않았고 오히려 겉이 조금 단단해서 
고고무 맛탕 같은 느낌도 났다

이거 말고 야채무침 같은거 준다카던데 그거 싫어해서 다른거 없냐 카니까 이거 준다 해서 그냥 먹은건데
의외로 아주 좋음...





가지요리 아껴먹다가 식으니 축축해지고 약간 물렁해지고 ㅋㅋㅋㅋㅋ
맛있다고 아껴먹지 말자

마지막에 메뉴판을 좀 찍어서 뭐가 맛있냐고 중국어 아는 한국사람한테 물어볼라 켔더니
시밤 못 찍게 하더란...ㅡ,.ㅡ;
나중에 사장님 있을때 물어보고 찍어도 된다 카면 찍으라 카던데...
들를 기회 있으면 그래야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