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식수행/라면 시식 후기

찰비빔면 vs 열무비빔면 시식후기

여름만되면 비빔면 뭐가 맛있냐 설전이 오가기도 하는데 ...
난 비빔면 자체를 안좋아하지 않는다... 직접 해먹으면 맛있긴한데 귀찮다
물냉면 물국수가 좋다


맛 없다 소문난 찰 비빔면


매운맛은 팔도보다 덜한듯 좋음 갱찮은정도의 매콤함

매실 넣었다는데 매실향은 못느끼겠으나 매실을 넣었을때

나는 맛 특유의 맛이 있음 약간 시큼하고 달콤한...
 


면은 생면을 먹어보면 밀가루풋내 스러운맛이 난다

거기다가 면을 끓일때도 소면스러운 향이 나고

맛도 소면 스럽게 탄력 없이 그냥 씹힘...

찰이란 단어 왜 붙어있는지 모르겠다


탄력이 없는걸 찰지다고 하나? ㅋㅋㅋ

소면 스러운맛

엄마가 소면으로 고추장 넣고 비빔국수를 해줬는데 거기다가
이거 넣으면 맛있어! 하고 매실 액기스 넣어주신 맛...
우리 엄마요리지만 맛 없어서 안먹는 맛 
 


면이 불그스름하다 열무김치 국물에 소면을 담갔을때 나는 색을 표현한듯
색은 그럴듯하다 


익혀도 붉은 끼가 약간 남아있다
양은 다른 비빔면들에 비해 많은듯한 모습이다
일반 라면의 양 정도 되는듯

찰비빔면은 끓이기전에 밀가루 맛 났는데 
이건 끓이고 나서 밀가루맛 난다 -_-;;

면을 충분히 헹구지 않아서 나는 맛은 아닌듯
면 자체에 밀가루맛이 난다 -.-
라면사리 익혀놓은 맛이려나



열무김치에 소면 말아 먹는 그 기분은 별로 안남
열무김치 특유의 시큼한 맛이랄까 ? 그런맛이 나긴하는데
열무김치 국물 조금 넣고 고추장 많이 섞어 먹는기분
열무김치를 넣을 꺼면 물국수를 해먹어야지!!!!
 
먹을땐 잘 모르는데 다 먹을쯤엔 매운맛이 많이남
면의 탄력이나 식감은 팔도 비빔면이 제일 좋고 다음은 열무 그다음은 찰비빔면이지만
맛은  팔도 찰 열무 순...

그런데 애초에 이렇게 양념장만 넣어먹으면 맛 없다...
양배추나 오이를 잔뜩 썰어넣어 먹어야 너무 짜지 않고 맵지도 않고...적당해진다
양도 적당해지고...양념장만 넣어 먹으면 에러